티스토리 뷰

토트넘 라이언 메이슨 파격적인 선임

라이언 메이슨 감독은 은퇴 이후 친정 팀이었던 토트넘 홋스퍼 FC의 코치로 부임했는데 2021년 4월 19일 주제 무리뉴 감독이 경질되면서 29살의 어린 나이로 토트넘 홋스퍼의 감독 대행이 됩니다. 이로써 비록 감독 대행이지만 프리미어 리그 역사상 최연소이자, 최초의 20대 감독이 되게 됩니다. 메이슨의 선임은 상당이 파격적이라는 평이 많은데 오늘은 토트넘의 감독대행 라이언 메이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이언메이슨
라이언메이슨

 

 

라이언 메이슨 감독은 잉글랜드의 前 축구선수이며, 現 토트넘 홋스퍼 FC 감독 대행입니다.

토트넘 홋스퍼 FC 유스 출신으로 2016-17 시즌 당시 헐 시티 AFC 소속으로 첼시와의 리그 경기 중 공중볼 경합 상황에서 게리 케이힐과 부딪혀 두개골이 골절되어 수술까지 하게 되는 큰 부상을 당해 결국 복귀하지 못하고 은퇴를 선언하게 됩니다. 은퇴 선언 이후 고향팀인 토트넘으로 돌아와 U-19 코치 및 여러 코치로 활동을 하였고 2021년 4월 19일, 주제 무리뉴 감독의 경질로 토트넘의 감독 대행으로 임명되었습니다.

 

 

 

라이언 메이슨 선수 생활

 

토트넘 홋스퍼 FC (1999~2008 / 유스)
토트넘 홋스퍼 FC (2008~2016)
→ 요빌 타운 FC (2009~2010 / 임대)
→ 동커스터 로버스 FC (2010~2011 / 임대)
→ 밀월 FC (2012 / 임대)
→ FC 로리앙 (2013 / 임대)
→ 스윈던 타운 FC (2013~2014 / 임대) 헐 시티 AFC (2016~2018)

 

 

나이 : 1991년 6월 13일(29세)

출생/국적 : 잉글랜드/ 잉글랜드 그레이터 런던 주 엔필드 타운 

기존 포지션 : 중앙 미드필더, 수비형 미드필더 / 은퇴

 

 

쿠팡플레이 와우 멤버쉽 🔺토트넘 손흥민 생중계 경기일정

 Intro. 쿠팡플레이 쿠팡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가 와우멤버십 회원들에게 새로운 혜택을 추가합니다. 관련 내용 자세하게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쿠팡 플레이란? 쿠팡

partnercenter.tistory.com

 

 

라이언 메이슨 지도자 생활

토트넘 홋스퍼 FC (2018~2019 / 코치)
토트넘 홋스퍼 FC U-19 (2019~ / 코치)
토트넘 홋스퍼 FC (2021~ / 감독 대행)

 

 

플레이 스타일

활동량이 뛰어나 굉장히 많이 뛰며 압박하는 스타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미 출신답게 침투도 좋으며 템포를 죽이지 않고 빠르게 공격을 이어나가는 플레이로 뎀벨레나 파울리뉴보다 중용받았습니다.

단점으로는 킥이 좋지않으며, 중거리는 꽤 많이 때리지만 골은 커녕 유효 슈팅도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지컬도 좋지않고 기술도 훌륭하지 않아 탈압박에 약한 모습을 자주 노출하는데 일례로 3-0으로 대패한 맨유전에서 펠라이니의 피지컬을 앞세운 강한 압박에 맥을 못추며 제대로 된 볼연결을 하지 못하고 백패스만 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역시 공미 출신인지라 수비 상황에서 포지셔닝 문제 마킹 문제등이 자주 발생하며 불안한 수비를 보여준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가레스 베일처럼 유리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레스 베일 연봉(프로필+아내+골프)

Intro. 이제 곧 토트넘 홋스퍼에서 레알 마드리드 공격수 가레스 베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가레스 베일의 모든 것을 알아보시죠! 가레스 베일 프로필 가레스 베일은 1989년 7월 16일 현재

partnercenter.tistory.com

 

토트넘 시절에도 경기 중 부상으로 교체되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는데 2015년 선덜랜드와의 경기 중엔 골과 함께 부상을 당하기도 했습니다.  감독의 전술 스타일은 하프 스페이스 침트와 강해진 압박이 무리뉴와는 다른 점입니다.

 

 

토트넘 무리뉴 ( ✔프로필 + ✔선수생활 + ✔감독)

​ Intro. 오늘은 우리에게 매우 친근해진 꽃중년 무리뉴 감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선수 출신이 아닌데도 감독으로서 성공했다. 포르투갈의 작은 팀에서 시작했지만 FC

partnercenter.tistory.com

 

▶도움이 될만한 글

 

 

슈퍼리그 창설 (feat.결론)

​ Intro. 슈퍼리그 코로나 19로 인해 여러 구단들이 큰 타격을 입으면서 슈퍼리그에 대한 논의가 2019-20 시즌 후반기를 기점으로 굉장히 빠른 속도로 오가고 있습니다. 특히 관중 수입이 다른 구단

partnercent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