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비 당첨 포기하면 청약통장 사용한건가요? 불이익

오늘은 청약 통장 예비 당첨을 포기하면 불이익이 있는지 아니면 불이익이 따로 없는지 그리고 예비 당첨시 꼭 알아두어야 하는 상황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비당첨 

 

주택청약 예비당첨이란 일반분양인 경우 가점이 높은 순서 대로 선정되고, 특별공급의 경우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됩니다. 예비 당첨은 쉽게 말해 주택청약에 당첨된 사람 중 부적격자가 나오게 되면 그 세대는 예비당첨자들에게 돌아가게 됩니다. 이런 계약 건에 관하여 번호를 지급해서 분양을 진행하는 것이며. 시공사는 리스트를 뽑아서 이런 미계약 케이스가 발생하지 않게 하기 위해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예비 당첨을 포기하면 어떻게 되나?

아파트 청약의 예비당첨은 말 그대로 예비 당첨일뿐, 당첨은 아니기 때문에 청약통장을 사용한 것이 아니게 됩니다. 그래서 아파트 청약 예비순번을 받고, 예비당첨자 서류를 접수한다고 하더라도 현장에가서 동호수를 추첨하지 않는 이상은 청약 통장은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유의점은 무엇인가?

층 동이 어디든 상관없다고 청약을 진행하였더라도 층이 너무 낮거나 혹은 원하는 동이 아닐 경우는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장에서 선호되지 않는 동 호수가 되신 분 중에서 잔여세대가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비로 번호를 받았다면 미리 남아 있는 동호수를 먼저 확인 하고 예비 당첨자의 청약 통장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비 당첨 연락은 언제?

아파트 예비당첨은 통상적으로 추첨일 뒤에 잡히게 됩니다. 일정은 공고문을 바탕으로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무주택 세대주 기준 (조건 기간 산정방법)

무주택 조건과 기간 산정방법 아파트 청약은 무주택 기간이 길면 길수록 유리하기때문에 청약을 준비하시는 경우라면 반드시 무주택기간을 미리 염두해두셔야 합니다. 오늘은 무주택 조건과

partnercenter.tistory.com

 

 

직계 가족 범위 (🔺직계존속 + 직계 비속)

직계 가족 범위 (직계존속 + 직계 비속) Intro 가족관계 범위에 대해 명시해 놓은 용어들 중 가끔 헷갈리는 직계존속 혹은 직계비속 그리고 방계혈족! 가족관계 용어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partnercent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