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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비서 알림 서비스 및 이의신청 방법 국민신문고

국민비서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도 국민비서가 미리 알려드립니다. 또한 ‘알림서비스’와 ‘상담서비스’를 함께 제공합니다. 모바일을 통한 국민 비서 등록 방법 및 문자 또는 사전 알림 메시지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자가 되지 않을 경우의 이의 신청 방법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

 

1. 국민 비서란?

국민지원금 알림 서비스는 네이버 앱·카카오톡·토스·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국민 지원금 지급신청 요일제 시행(6일)에 앞서 5일부터 선제적으로 관련 정보를 안내하는 서비스입니다.

 

국민지원금 지급대상 여부, 신청방법 등에 대해 사전에 알림을 받고 싶은 국민들은 8월 30일(월)부터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국민 비서 알람 신청하기 

국민비서 사전 알림은 네이버앱, 카카오톡, 토스 및 국민 비서 홈페이지에서 요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요청한 국민에게 신청일 하루 전일인 9월 5일(일) 오전부터 순차적으로 안내할 예정입니다.

 

[국민비서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민비서

모바일 앱을 이용하시면 국민비서를 더욱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앱(전자문서 → 국민비서) 카카오톡(검색 → 국민비서 구삐) 토스(전체메뉴 → 국민지원금)

www.ips.go.kr

모바일 앱을 이용하시면 국민비서를 더욱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앱(전자문서 → 국민비서)
카카오톡(검색 → 국민비서 구삐)
토스(전체메뉴 → 국민지원금)

 

 

-네이버 앱 국민비서 등록하기

 

 

-카카오톡 국민비서 등록하기

 

-다음포털 국민비서 등록하기

 

 

 

 

3. 문자 또는 알림톡 수신

국민 비서를 통해 위와 같이 행정안전부에서 발송된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 여부를 수신 할 수 있습니다. 

 

 

 

 

이의신청

 

1. 이의신청 기간 : '21.9.6(월) ~ '21.11.12(금)

2. 이의 신청 방법

지급대상자 선정결과에 이의가 있는 국민들을 위해 별도의 이의신청 절차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 국민지원금 대상자 선정 기준일인 6월 30일 이후, 혼인이나 출산 등으로 가족관계가 변동되었거나, 건강보험료 조정이 필요한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작년과 달리, 올해는 온라인으로도 이의신청이 가능하며, 국민지원금 신청이 개시되는 9월 6일(월)부터 온라인 국민신문고 또는 주소지를 관할하는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접수를 받습니다.

 

[국민 신문고 바로가기]

 

 

 

 

 

국민신문고

 

www.epeople.go.kr

 


- 이의신청 또한 시행 첫 주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요일제가 적용되나, 접수기간은 증빙 부담 등을 고려하여 지원금 신청기간(~10.29일)보다 2주 연장한 11월 12일(금)까지로 운영할 예정이며,접수된 이의신청은 자치단체와 건강보험공단의 심사를 거쳐 처리가 완료되면 개별적으로 통보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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