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_nfo

보조금 24 신청방법 (정부24 지원내용)

미래전략본부 2021. 4. 28. 22:19

정부 보조금 24 클릭하세요.

보조금 24에서는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을 한 번에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동안 정부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지 자격에 대해 많은 궁금증이 있으셨던 모든 분들에게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정부 보조금 혜택을 손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보조금 24란?
보조금 24는 일일이 기관 또는 기관별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고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정부 24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보조금 24 알아보기

 

28일 행정안전부는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양육수당, 에너지 바우처,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등 305개의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 24'를 정식 론칭하였습니다.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한 곳에서 볼 수 있고, 현재 받고 있고, 향후 받을 수 있는 혜택 역시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1. 보조금 24 이용 방법

로그인한 후 보조금 24 이용 동의를 거치면 국민 누구나 본인이 국가로부터 받을 수 있는 혜택과 함께 14세 미만 자녀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24사이트접속

 

보조금 24는 정부24회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정부24회원 로그인 후 보조금24 이용에 대한 동의 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동의한 경우, 보조금24 메뉴 클릭 시 신청하면 받을 수 있는 혜택, 일부 자격조건만 확인되어 접수창구 담당자 확인이 필요한 혜택, 이미 받고 있는 혜택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르신 이용방법

인터넷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가까운 주민센터에서도 동일하게 확인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보조금24 창구 담당자의 안내를 받아, 본인 확인 후 서비스 목록 열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시면 온라인과 동일하게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 혜택들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 이용방법

보조금 24는 개인별 맞춤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법 제22조에 의거 만 14세 미만 아동에 대해서는 부모의 동의를 받아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만 15세 이상의 경우에는 대리인이 아닌 본인이 보조금 24를 이용하거나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안내받아야 합니다.
22년부터는 주민등록상 같은 세대에 거주하고 있는 가족에 한해 동의를 받아 우리 가족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준비 중에 있습니다.

 

 

 

숨은 정부 지원금 찾기 (🔺토스 어플 정부 지원금 + 재난지원금 확인)

숨은 정부 지원금 찾기 (🔺토스 어플 정부 지원금 + 재난지원금 확인)  Intro. 토스 숨은 지원금 찾기 아는 만큼 보이는 사회입니다. 우리가 모르는 정부지원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partnercenter.tistory.com

 

2. 이용 범위
현재는 21년도 중앙부처 사업 기준으로 개인이 현금, 현물, 바우처 등 정부가 지원하는 혜택 305종을 대상으로 안내하고 있으며, 올해 연말에는 광역, 기초지자체별로 제공하는 혜택까지 추가되고, 개인에서 동의를 받아 동일세대에 거주하는 가족이 받을 수 있는 혜택까지 안내될 수 있도록 서비스가 확대될 예정입니다.
또한 연령, 소득, 가구특성 등 50여 개의 자격정보를 시스템 간 정보 확인을 통해 안내하고 있으나, 연말에는 연계되는 자격정보가 확대되어 맞춤 안내되는 서비스도 일부 늘어날 수 있습니다.
다만, 보조금 24의 개인의 자격조건 변동이 없을 경우 맞춤 안내되는 서비스 내역이 바뀌지 않을 것입니다.

 

3. 보조금 24에서 신청이 가능한가요?

맞춤 안내 대상 305종의 서비스 중 정부 24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한 서비스는 25종입니다. 서비스별 안내 정보 중 상단에 신청방법이 '온라인 신청'으로 안내되는 서비스가 바로 신청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정부 24가 아닌 복지로 등 타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 한 서비스는 94종이며, 서비스별 안내 정보 상단에 '타 사이트 신청'으로 안내되는 서비스이며 클릭 시 해당 사이트 메인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정부 24 기대효과

 

정부 24는 현금지원 171개, 의료지원·일자리·돌봄 등 84개, 이용권 27개, 현물지원 23개 등의 서비스 정보를 개인의 연령과 가구 특성, 복지대상 자격정보를 연계해 맞춤형으로 안내합니다.

 

 

정부-보조금24 혜택

 

정부 24는 당연히 받을 수 있음에도 어디에서 신청하는지, 혹은 대상자인지 몰라서 받지 못하던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고 있습니다. 현재는 접속이 원활하지 않아 서비스 접속 대기중이라는 메세지가 나오고 있습니다. 한편 정부 24는 연말까지 지방자치단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도 단계적으로 추가 제공할 계획입니다. 내년에는 공공기관·민간단체 서비스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 범위를 확대하며, 본인과 배우자뿐 아니라 고령의 부모를 위한 혜택도 안내할 방침입니다.

 

보조금24접속대기화면
보조금 24 접속 대기화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