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_nfo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발급방법

미래전략본부 2021. 6. 14. 22:39

백신 접종 확인서 발급방법

백신접종을 받으신 분들은 반드시 발급해야 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바로 백신접종 확인서(증명서)입니다. 6월부터는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에게 인센티브 혜택 또는 독려 캠페인을 펼치고 있기 때문에 망설이셨던 분들은 하기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백신 접종 증명서(확인서)는 2가지 발급 방법으로 종이증명서 또는 모바일 전자증명서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방법으로 선택하여 발급하시기 바랍니다. 

 

 

 

 

백신접종 독려 캠페인

 

백신 접종 독려 캠페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항공·관광업계가 백신 접종자에게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마케팅에 나서고 있습니다.  에어부산은 백신 접종자를 대상으로 현재 유상으로 제공하는 국내선 좌석 서비스 혜택(유상 좌석)을 무료로 제공하는 '백신 접종 독려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백신 접종 승객(1차 백신 접종 포함)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 세종문화회관에서는 백신 접종자에게 2021년 공연 및 전시 관람료를 최대 30% 할인하며, 예매시 백신할인을 선택하고 티켓 수령시 접종 확인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경주 엑스포공원도 백신접종을 한 경북 도민에게 입장 요금을 면제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성인 기준 1만2000원인 입장 요금 면제 기간은 21일부터 7월30일까지이며, 1차 접종만 받아도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바로가기

 

1. 휴대폰으로 다운 받기(모바일 전자증명서)

 

 

백신예방접종증명서 이제 휴대폰으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 후 예방 접종 증명서 종이로 들고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세계최초 블록체인 기반으로 코로나19 예방 접종 인증 시스템 COOV 앱으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앞으로의 전자 예방 접종 증명서는 전자출입명부 방식과 동일하게 QR로 간편인증이 가능하게됩니다. 요양병원이나 시설 내 입원환자 면회객중 한쪽이라도 2차까지 백신접종을 완료한 경우라면 대면 면회가 허용됩니다.

 

 

2. 정부24 사이트를 통해 출력하기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주찾는 서비스를 안내합니다라는 메인화면에서 예방접종 증명을 클릭합니다. 

접수와 처리 모두 보건소에서 가능합니다.  신청 시 같이 제출 해야하는 서류를 살펴보면, 민원인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신분증입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예방 접종 하루 접종자가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는 가운데 코로나 백신 예방 전후 주의사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 안전

partnercenter.tistory.com

 

 

2021년 삼재띠 (✔주의사항+✔2022년 삼재띠)

​ Intro. 너무 맹신하는 것은 피해야겠지만, 신년운세와 함께 챙겨보는 것이 바로 "삼재(三災)"입니다. 흔히 어른들은 "삼재수"에 들었다고 하기도 합니다. "2021년 삼재띠는 무엇이며, 신축년 삼재

partnercenter.tistory.com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