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 쇼츠 수익 방법 shorts 사이즈 시청시간 수익화에 대해 정확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수익 창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쇼츠 수익화를 위해서는,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YPP)에 가입하여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승인 조건은 다음 두 가지를 충족해야 합니다.

구독자 수 1,000명
지난 90일간 공개 Shorts 동영상의 유효 조회수 1,000만회
기존에 영상을 만들던 크리에이터라면

구독자 수 1,000명
긴 형식(롱폼) 공개 동영상의 유효 시청 시간 4,000시간

 


YouTube의 하위서비스로 제공되며 최대 1분까지 숏폼(Short-form) 영상을 제작 및 공유할 수 있습니다.

화면 비율이 세로이고 길이가 1분 이하이면 자동으로 Shorts 동영상으로 등록됩니다.
쇼츠의 크기는 9:16 혹은 3:4 비율입니다. 가로로 촬영한 사진은 크기가 매우 작아지기 때문에 반드시 세로로 찍은 동영상을 업로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확한 사이즈는 9:16은 1080 x 1920, 3:4는 750 x 1000입니다.

쇼츠의 특징은 일반적인 영상에 비해 받는 수익은 훨씬 적지만 유튜브 알고리즘에 노출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쇼츠만으로 빠르게 유명세를 타는 유튜버들도 존재합니다.


참고로 쇼츠는 수익은 창출 되지 않았지만 2022년 2월 12일 기준으로는 광고가 송출되며, 시청시간에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단 채널유입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쇼츠 피드 중간에 보게 되는 광고의 모든 수익을 합산합니다. 그리고 이 수익을 쇼츠 크리에이터와 음악 라이선스 비용, 두 가지로 나누어 지급을 합니다.

크리에이터 풀은 각 국가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업로드한 Shorts 동영상의 총 조회수를 기반으로 분배됩니다. 각 크리에이터는 총 조회수에서 차지하는 비율에 따라 해당하는 수익을 받게 됩니다.

 

구글 고객센터

 


예를 들어, 수익을 창출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업로드한 Shorts 동영상의 유효한 총 조회수 중 5%를 차지하는 크리에이터는, 크리에이터 풀의 전체 수익 중 5%를 할당받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