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얀센 부스터샷 접종 일정 사전예약 신청 방법

얀센 접종자 5명 중 2명이 부스터샷 예약 접종 3일만에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얀센 백신 접종자 추가 접종 계획 수립을 지시하며 지난 28일 오후 8시부터 얀센 접종자들의 부스터샷 사전예약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얀센백신의 부스터샷 예약 방법과 사전예약 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얀센 백신 접종 사전예약

대상 : 얀센백신 접종자 148만명

 

백신 종류 별 예방 효과

미국 식품의약국(FDA) 자문기구인 백신·생물의약품자문위원회(VRBPAC)는 지난 15일(현지시간) 얀센 백신의 예방 효과율은 3개월 88%에서 5개월 후 3%로 떨어진다고 발표되었습니다.

 

국내 돌파감염율을 봐도 얀센 백신은 0.216%로 다른 백신이 비해 훨씬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0.068%, 화이자 0.043%, 모더나 0.005%, 아스트라제네카-화이자 교차접종 0.051%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얀센 백신 접종 사전예약 바로가기]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얀센 부스터샷 신청자들은 오는 8일부터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으로 접종받을 수 있고, 30세 이상 연령층 중 본인이 희망하는 자는 얀센 백신으로 추가접종도 가능하며, 이 경우 보건소에 유선으로 연락하여 확인 후 접종받을 수 있습니다.

 

 

[부스터샷 소아 청소년 예약]

 

 

 

 

 

 

 

소아 청소년 코로나 백신 접종 일정 (+부스터샷 예약)

소아 청소년 부스터샷 10월 5일 예약 (16세~17세 접종) 10월부터 청소년과 임신부 접종, 60세 이상 고위험군 대상의 부스터샷 접종이 시작됩니다. 자세한 대상과 신청 기간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

partnercenter.tistory.com

 

부스터샷이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이 추가로 접종하는 것을 말합니다. 접종을 완료한 뒤에도 일정 기간이 지나면 효능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부스터샷이 논의되게 되었습니다. 미국 FDA는 또 코로나19로 인해 중증 질환과 합병증으로 발전할 위험이 높거나, 직장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에 자주 노출되는 이들에 대해서도 부스터샷을 승인하고 있으며 9월 27일 조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부스터샷 공개 접종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예약 및 접종 일정

얀센백신 접종 대상자 중 50대 연령층과 기저질환자, 양센백신 접종자, 우선접종 직업군에 따라 사전 일정이 상이하기 때문에 접종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저질환의 범위

 

 

우선 접종 직업군

업무 특성상의 감염.전파 위험이 높아 우선 접종한 대상으로 1차 대응요원, 의원급 의료기관 및 약국종사자, 돌봄종사자, 특수교육,보육교사, 보건교사 및 어린이집 간호인력, 경찰, 소방, 군인 등 사회필수 인력이 해당이 됩니다.

 

 

 

 

 

 

얀센백신 접종자는 10월 28일 목요일 20시부터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11월 8일부터 접종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