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케아 배송비 조립서비스 절약팁

스웨덴의 가구 및 생활 소품을 판매하는 다국적 기업으로 세계 최대의 가구업체이며 세계 52개국에서 370개의 매장이 들어서 있는 이케아는 한국에도 2014년 12월 경기도 광명시에 1호점을 내며 국내에 진출했습니다. 이케아의 배송비와 조립서비스 비용 그리고 배송비 절약팁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케아 배송비 

 

이케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거래가 늘어난 점을 감안해 배송 서비스를 다양화 하고 있습니다.

 

우선 택배 배송 가능한 제품을 가로 길이 100cm 이하로 제한했던 것을 140cm 이하로 늘렸으며,  기존에 일괄 적용했던 택배 배송비(5000원)는 부피와 크기별로 3000원, 5000원, 8000원으로 세분화했습니다.

 

이에 고객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비교적 크기가 작은 릴나겐(LILLNAGGEN) 유리닦이, 오뷔온(ÅBYÅN) 바디퍼프 등 소품류 배송비는 3000원으로 인하하였습니다.

 

 

 

[ 이케아 배송비 종류 바로가기 ]

 

 

 

 

 

 

 

 

 

배송 서비스

무거운 물건을 집까지 들고 가기 힘드시죠? IKEA에 맡겨주세요.

www.ikea.com

 

 

1. 매장 택배 배송
작은 소품은 매장에서 택배 배송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본요금 ₩5,000부터
가로, 세로, 높이의 합: 160cm
가장 긴 변의 길이: 1m 미만
총 무게: 25kg 미만

 


2. 근거리 배송
배송지가 근처라면, 매장 재고를 직접 배송하여 좀 더 낮은 가격으로 배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요금 ₩29,000
고양점: 고양, 은평, 강서, 마포, 서대문
광명점: 광명, 금천, 관악, 안양, 군포, 구로
기흥점: 기흥, 동탄, 영통
동부산점: 해운대, 기장, 금정, 동래, 연제, 수영
매장별 근거리 배송 가능 지역이 다릅니다. 매장 방문전 근거리 배송 가능 지역을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3.매장 가구 배송
그 외 나머지 지역은 가구 배송 기본 요금으로 배송이 가능합니다.

기본요금 ₩49,000 (제주도: ₩99,000)
5 세제곱 미터 (양문형 냉장고 2개 반 정도의 부피)까지 해당 요금으로 가능합니다.


엘리베이터가 없는 4층 이상(4층 포함)의 건물은 사다리차 서비스 신청(서비스 요금 : ₩ 90,000)이 필요합니다. 배송 신청 후 24시간 내에 IKEA 고객지원센터(1670-4532)를 통해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이케아 조립비용]

 

기본 조립비용은 5만원에서 시작해 조립이 필요한 제품 가격에 따라 총 조립 서비스 요금이 책정됩니다.

 

25만원 미만 제품에 대해선 기본인 5만원

25만원 이상 50만원 미만에 대해서는 10만원

75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에 대해서는 20만원

150만원 이상 200만원 미만에 대해서는 30만원 

 

 

 

[이케아 배송료 절약 팁]

 

 

 

 

 

 

1. 택배배송 가능 제품 

 

택배배송 가능 제품 길이 기준을 늘리면서 기존에는 부피가 커 택배 배송이 아닌 트럭 배송료(4만9000원)를 받았던 일부 제품 배송료는 줄였습니다.

 

 

특히  말비크(MALVIK) 폼매트리스, 후가두(HUGAD) 커튼봉 등은 그동안에는 부피가 커 4만9000원의 트럭 배송료를 받았지만 이제는 8000원의 택배 배송료만 내면 수령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GS 칼텍스에서 수령하기 

GS칼텍스가 이케아의 제품을 집근처 가까운 주유소를 통해 배송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배송비가 비싼 가구나 무거운 생활용품을 소비자는 보다 저렴한 배송비를 내고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이를 '주유소 픽업 서비스'라고 불리 웁니다. 

GS칼텍스는 5일 이케아 코리아와 함께 서울 강남구 소재 삼성로주유소에서 국내 최초로 이케아 ‘주유소 픽업 서비스’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케아 고객이 거주지 인근 GS칼텍스 주유소를 배송지로 선택하면 이케아가 지정된 주유소에 상품을 배송하고 고객은 주유소에 방문해 직접 상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가구 상품의 특성상 부피와 무게로 인해 많은 배송비를 지불해야 했던 소비자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존 배송비보다 낮은 가격인 1만9000원에 배송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언제부터 배송 취소 시 반품비가 적용되나요?
A. 2021년 1월 1일 주문 건부터 적용되며, 택배 배송 서비스와 근거리 배송은 취소 불가합니다.

Q. 반품비 부과 비용 관련 정보를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이케아 웹사이트 내 교환환불 정책 및 배송서비스 이용약관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온라인 주문 시에는 결제단계와 주문취소 단계에서 확인 가능하며, 매장 주문 시에는 배송서비스 이용약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Q. 배송 서비스 신청 후 어느 단계부터 주문 취소 시 반품비용이 발생되나요?
A. 주문하신 제품이 출고된 후에는 취소신청 시 반품 비용이 발생합니다.

Q. 배송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A. 이케아 웹페이지 배송조회 – 주문관리에서 직접 주문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상태가 '결제 완료'일 때만 가능하며 고객님께서 제품을 수령하지 않으셨더라도 제품이 출고된 후에는 취소신청 시 반품 비용이 발생합니다. 배송취소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이케아 고객지원센터(국번 없이 1670-4532)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Q. 주문 취소한 금액은 언제 환불처리가 되나요?
A. 결제 수단에 따라 환불 금액 처리 일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주문 취소 후 영업일 기준 7일이 지나도 환불되지 않았다면 이케아 고객지원센터(국번 없이 1670-4532)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Q. 주문취소 요청 후 취소 의사를 철회할 수 있나요?
A. 주문취소 후에는 재주문 해 주셔야 함을 양해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