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F_ood

설로인 뜻? 한우 설로인 스테이크 구매

미래전략본부 2021. 6. 19. 23:13

설로인 뜻 한우 설로인 스테이크 구매방법

 최상의 고기를 즐기고 싶을 때 우리는 설로인을 떠올립니다. 특히 오늘은 한우 선물 세트를 받을 때 빠지지 않는 설로인의 요리법과 보관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설로인 

 

1. 서로인이란?

서로인 sirloin(등심) 이라는 용어입니다. 허릿살(loin) 스테이크였던 이 고기는 영국 국왕인 찰스 2세가 항상 즐겨먹던 고기로 고기에 sir이라는 칭호를 붙어주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소 등심 중에서 가장 맛난 부위를 영어로 sirloin이라고 부르기로 했다는 일화가 있는데,  '~위에'를 뜻하는 프랑스어 'sur'가 붙어 surloin이 되고, 다시 철자가 변화하여 sirloin이 되었습니다.. 본래의 어원을 아는 사람이 적어서, 어째서 고기 부위에 기사의 호칭인 '서(sir)'가 붙었는지에 대한 다양한 도시전설이 생겨나기도 했습니다.

 

 

2. 요리방법

꽃등심은 소 전체를 통틀어 가장 값지고 인기있는 부위라 얇게 썰어 구워 먹든, 두께 있는 스테이크로 조리하든 최상의 맛을 보여줍니다.

 

등심 부위 중 윗등심과 꽃등심은 한국식으로 잘라서 구워먹기에 더 적합하고, 아랫등심은 스테이크로 먹기에 더 적합합니다. 맛있는 등심 스테이크를 먹고 싶다면 새우살이 최대한 크게 붙은 아랫등심을 사는 것이 이득입니다.

 

3. 보관방법

설로인 한우는 숙성이 완료된 제품으로 낮은 일정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김치냉장고에 보관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최대한 빨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설로인을 즐길 수 있는 사이트

 

Sir. LION 바로가기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