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쿠팡플레이 토트넘 경기 생중계 손흥민 출전

쿠팡은 이달 5일부터 손흥민 선수가 소속된 영국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경기를 온라인 동영상(OTT)서비스 '쿠팡 플레이'를 통해 생중계합니다. 쿠팡 와우 멤버쉽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토트넘 경기뿐 아니라, 다양한 영화도 생생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1. 쿠팡 플레이

쿠팡은 지난해 12월부터 유료 멤버십 '쿠팡와우' 가입자에게 OTT 서비스(쿠팡 플레이)를 덤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월 2900원에 무료·새벽 배송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동영상 콘텐트까지 얹어 고객을 쿠팡에 묶어두려는 락인(lock-in) 전략이 통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2.  축구 중계 시작?

스포티비는 2019년까지 네이버와 계약을 맺고 EPL 경기를 네이버TV에서 중계했었습니다. 하지만, 스포츠업계 관계자는 "네이버가 손흥민 경기 중계를 중단해 축구 팬들의 아쉬움이 컸는데 쿠팡이 이를 잘 노렸다"고 평가했습니다. 쿠팡은 향후 미국 메이저리그(MLB), 미 프로농구(NBA) 등 스포츠 분야의 중계도 더 강화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쿠팡 플레이 바로가기]

 

 

 

 

 

쿠팡플레이

지원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엣지, 크롬, 파이어폭스 또는 사파리에서 다시 시도해주세요.

www.coupangplay.com

 

 

3. 쿠팡플레이 출시

2020년 12월 24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
2021년 1월 6일, App Store에 출시
2021년 2월 20일, 안드로이드 및 iOS 태블릿을 지원하는 업데이트가 출시
2021년 3월 8일, 삼성·LG TV 콘텐츠 스토어에 출시

 

 

4. 요금제

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 멤버십 가입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기존에 쿠팡 와우멤버십을 이용중인 분이라면 추가비용 없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의 동영상 콘텐츠는 360p, 480p, 720p,1080p(FHD) 까지 동영상 해상도를 지원하며, 한 계정당 프로필은 최대 5개 까지 만들 수 있고, 동시 접속은 최대 4명까지 가능합니다.

 

[쿠팡 플레이 와우멤버쉽 바로가기]

 

 

 

쿠팡!

낮시간 주문 새벽도착 오후 7시까지 주문 가능, 상품별 새벽배송 가능 여부 확인

loyalty.coupang.com

 

 

 

5. 상표권

오리지널 컨텐츠도 만들 생각인 건지 특허청에 올린 상표권들중에서 넷플릭스 자체 콘텐츠인 넷플릭스 오리지널과 유사한 쿠팡 오리지널 상표권까지 출원했다고 합니다.

 

2020년 12월 14일 OTT 서비스명을 쿠팡 플레이로 확정했으며, 이용요금은 로켓 와우 회원 한정 무료이므로 실질적으로 월 2,900원입니다. Widevine 보안레벨이 L1일때 1080p(FHD)를 지원하며 L3일 경우 해상도가 480p(SD)로 제한됩니다.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