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실내체육시설 종사자 고용지원사업

실내체육시설 업계의 코로나 19 피해상황을 고려하여 민간 실내 체육시설에서 재고용되었거나 신규 고용된 종사자 1000명에 대해 6개월간 1인당 월 160만 원을 지원합니다. 신청 접수는 4월 26일(월)부터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접수를 받기 때문에 관련되시는 분들은 기한 내 반드시 신청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실내 민간 체육시설 고용지원 바로가기

 

실내 민간체육시설 고용지원

© 2021 support.keepfit.co.kr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의뢰를 받아 실내민간체육시설 고용지원 신청을 키핏에서 대행하고 있습니다. 키핏 컨소시엄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아프리카tv KT 스포

kspo.keepfit.co.kr

 

실내 민간 체육시설 재난지원금

 

1. 지원대상

공고일 현재 국내 실내 민간체육시설업체(법인, 개인사업자)
 - 신고업종(체력단련장, 태권도장, 수영장 등), 자유업종(요가, 필라테스 등)

실내체육시설-지원대상=종류
실내체육시설 지원대상 종류

 

2. 지원금액

종사자 1인당 월 160만원 지원
 - 월 160만원 초과의 기본급과 4대 보험 및 법정수당은 사업주 부담

 

3. 지원기간

2021. 4. 26(월) ~ 5. 10(월) 17:00까지

 

4. 지원 내용

실내 민간체육시설업체 종사자(트레이너, 코치, 시설운영 등) 인건비 지원
 - 총 10,000명, 최대 6개월 이내 지원
 - 시설(사업자등록 기준) 당 1~3명, 고용보험 가입 종사원 수에 따라 차등 지원

 

고용보험에 가입된 기존 종사자 수에 따라 한 사업장에서 최대 3명까지 지원이 됩니다.

고용보험 가입된 기존 종사자 4명 이하는 1명이 지원되며, 5~19명인 경우는 2명, 20명 이상인 경우는 3명까지 지원됩니다. 법인 또는 개인이 여러 사업장을 운영하는 경우는 최대 10명까지 지원됩니다.

 

5. 선정기준

1순위는 전년대비 매출액 감소율이 높은 시설 순으로 선정합니다. 2순위는 재고용으로 고용계약기간이 긴 순으로 선정합니다. 마지막으로 3순위는 신규채용의 고용기간이 긴 순으로 선정합니다. 

 

개업시기에-따른-매출액-판단기준
개업시기에 따른 매출액 판단기준

 

 

지원 절차 및 방법

 

4월 26일(월)09:00부터 5월 10일(월) 17:00까지 고용지원사업 신청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하여 관련 서류와 함께 제출하시면 됩니다.

 

 

실내체육시설-재난지원금 -온라인신청절차
실내 체육시설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접수 절차

온라인 신청시 제출서류는 사업자 등록증 사본(법인인 경우는 법인 등기부등본), 실내체육시설 사진(상호를 확인할 수 있는 실내 사진, 매출액 확인서류(손익계산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 상시근로자 확인서류(사회보험료 납부확인서, 사업장 가입자별 부과현황, 월별 원천징수 이행 상황 신고서)등을 준비하셔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관련 문의는 국민체육진흥 공단 고용지원사업팀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1668-1327입니다.

 

이외 창업실패 경험을 보유한 재창업 지원산업인 스포츠산업 재창업 지원비 신청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포츠산업 재창업 지원비 신청방법

​ Intro. 스포츠산업 재창업지원비 창업 실패 경험을 보유한 스포츠산업분야 재창업자 재기를 위한 기업 진단 · 맞춤형 재설계 프로그램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2021년 스포츠산업 재창업지원센

partnercenter.tistory.com

 

 

더보기
썸네일
썸네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