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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위니아딤채가 김장철을 앞두고 화재 우려가 큰 자사의 노후 김치냉장고에 대해 자발적인 제품 수거(리콜)을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위니아 딤채 리콜 관련 화재원인, 고객센터 접수 방법, 모델명 확인 등 내용을 전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리콜 개요

 

 

위니아딤채는 2005년 9월 이전에 만들어진 뚜껑형 김치냉장고가 노후화되면서 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오래 쓰다보면 이물질 등이 릴레이 부품에 엉겨 붙어 불이 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위니아딤채는 해당 제품 278만대를 팔았습니다. 현재는 수리를 마친 제품은 40% 정도입니다.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2016년부터 올 8월까지 5년간 207건의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이에 한국전기안전공사의 전기안전연구원과 협력해 해당 제품을 쓰는 소비자를 확인한 뒤 위니아딤채가 자발적 리콜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도록 지원할 방침입니다.

 

 

 

 

자발적 제품 수거 등 대상

 

뚜껑형 구조 모델 412개 입니다. 정확한 모델명 확인 방법은 하기에 첨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니아 딤채 조치 사항

 

딤채 20주년 무상수거&무상점검을 실시 합니다. 
NO.1 딤채를 있게 해주신 초기모델을 사용중인 고객님께 무상수거&무상점검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딤채 20주년 무상수거&무상점검을 실시 합니다.
NO.1 딤채를 있게 해주신 초기모델을 사용중인 고객님께 무상수거&무상점검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행사모델 : 2005년 09월 이전 구매 딤채 제품
✔서비스 : 방문을 통한 무상수거&무상점검
✔해당 무상수거&무상점검은 딤채(뚜껑형) 제품만 신청 가능

 

 

모델명 확인 방법

 

사용하시는 제품의 모델명과 제조번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모델명스티커 모델명 또는 형명란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조번호스티커 바코드하단에 영문(WD) 2자리+숫자13자리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조년월일도 확인 가능합니다.

추가 보상 실시

위니아딤채는 제품 수거·교체에 더하여 

 

🔹제품 기계실 청소·안전점검

🔹노후 부품 전액 무상 교환

🔹고객이 신제품 구매 원할 시 할인 혜택을 적용한 보상판매 등을 실시합니다.

해당 제품을 보유한 소비자는 연중 상시로 기간 제한 없이 노후부품을 무상으로 교체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위니아딤채 홈페이지 또는 고객상담실(☎ 1588-9588)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김치냉장고 자주하는 질문

 

 1. 김치냉장고에서 웅~ 소음이 자주 발생할 경우
✔초기설치 후 처음 가동한 경우, 또는 이사를 했거나 위치 변경 후 재가동한 경우 이와 같은 경우에 딤채가 벽면에서 10cm이상 떨어져 있는지, 네 면의 수평이 맞는지 확인
✔최근에 내용물을 많이 보관한 경우 내부 온도를 빠르게 낮추기 위해 자주 가동 됩니다.
✔여름철이라 도어를 자주 여닫으면서 사용한 경우에도 내부온도 유지를 위해 압축기가 자주 가동됩니다.

 

 

2. 10년 이상된 딤채 효율적인 사용방법
✔벽면에서 10cm 이상 떨어뜨려 기계실에서 발생되는 열을 외부로 빠져나가게 해주세요.
✔수시로 딤채의 뒷면을 확인하시어 먼지가 쌓인 경우 먼지를 제거해주세요.
✔딤채 뒷면에 비닐과 같은 이물질이 있다면 제거하세요.

 

🔶위니아 딤채 홈페이지

 

www.winiadimchae.com/

 

위니아딤채

play stop

www.winiadimcha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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