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레모네이드 주식 LMND 뉴욕 AI인공지능 보험사

 "기존에 당신이 알던 보험은 잊어라(Forget Everything You Know About Insurance)" 레모네이드 주식의 야심찬 광고 문구 있습니다. 레모네이드는 온라인 주택 보험 스타트업으로 국내 AI관련 미국 주식으로 많은 젊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미국 주식입니다. 오늘은 레모네이드 기업 및 주식의 성장 가능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모네이드 성장 가능성? 

레모네이드 기업 소개

 

2015년 4월 뉴욕에서 설립된 레모네이드는 보험(insurance)과 기술(tech)을 접목한 '인슈어테크' 회사 입니다.  주택 임차인과 주택소유주들에게 주택 보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인공지능(AI)을 활용하고, 로봇채팅을 동원해 고객들이 더 빠르고 쉽게 적절한 보험상품을 고르고 계약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실제 한국에서는 생소하지만 미국은 집을 사지 않는 이상 월세 거주인 경우가 대다수인데, 집주인이 세입자에게 주택보험을 들라고 요구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계약 기간 중 가구·가전 등이 파손됐을 경우, 주택보험으로 피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레모네이드는 고객으로부터 받은 보험료의 25%를 수수료로 받고, 남은 75%를 예상 지급보험금(손해율)과 재보험 비용 등으로 남기는데, 피해 보상금 지급 후 남은 보험금은 기부단체 등 사회에 환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택보험 시장에만 한정된 사업영역도 조만간 자동차 보험 등으로 확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이같은 성장 가능성 때문에 IPO 뒤 주가가 폭등했습니다. 이후 대 폭락세를 기록하고 있으나 중장기적으로 전망은 밝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특히 JMP증권 분석노트에 따르면 레모네이드 1조 달러 규모의 보험산업 시장에 점유율을 빠르게 늘릴 수 있는 준비가 돼 있다고 평가한 바도 있습니다. 

 

레모네이드 주식 10월 18일 16:00시 기준 

 

레모네이드는 소프트뱅크, 세콰이어 캐피탈, 구글, 알리안츠 등 여러 투자자로부터 3억달러를 받았으며,  당시 21억달러로 기업 가치를 평가받아 '유니콘(가치 10억달러 이상의 비상장 기업)'으로 부상하기도 하였습니다. 

 

 

 

 

 

레모네이드 인공지능 상담원 

 

 

 

레모네이드의 AI인공지능 상담원 마야는 간편한 보험가입 서비스 및 AI 채팅 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험금 청구 과정에서 가장 빨랐던 시간은 단 3초로 기네스북까지 올랐다고 합니다. 사기 방지 알고리즘을 통해서 AI인공지능 판단과 영상 통화를를 통해 보험금 청구권을 빠르게 도와줍니다. 

 

 

 

 

   개인적인 레모네이드 평가 

기존의 보험회사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보험가입의 절차의 보험금 청구의 불편함을 AI를 통해 진입장벽을 크게 낮췄으며 주택, 생명, 펫 보험을 주력상품으로 자동차 보험까지 런칭할 계획입니다. 력신적인 비지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는 레모네이드는 충분한 미국 보험업계의 우위를 자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국 보험회사의 딱 한 군데만 투자해야 한다면 단연 제일 안전하고 큰 회사인 UNH에 투자하는 것이 적합하지만 레모네이드는 신생기업이며 한층 성장 가능성을 높게 보시는 분이라면 분석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