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_nfo

조의 위로 문자 작성법 10가지 예시 모음

미래전략본부 2021. 8. 22. 08:25

조의 위로 문자 작성법 예시

 

지인의 조의가 있다면 장례식장에 가는 것이 예의이겠지만 코로나 상황에서 혹여 사정이 생겨 문상을 못 갈 경우 조의 위로 문자라도 보내는 것이 예의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참석하지 못하는 마음이라도 어떻게 전하는 것이 좋을지 조의 위로 문자 문구 예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문 위로 문자

 

조의 봉투 쓰는 법

 

 

조의 관련 사용 단어 뜻

삼가 뜻

겸손하고 조심하는 마음으로 정중하게 라는 의미입니다. 돌아가신 분의 명복을 비는 뜻을 조심스럽게 건네는 표현입니다.

 

별세 뜻

윗사람이 세상을 떠난 것을 의미합니다. 운명이나 작고 등의 단어로 대신 사용이 가능합니다. 

 

조의 뜻

남의 죽음을 슬퍼한다는 뜻입니다.

 

 

 

1.  애석한 소식에 가슴이 미어집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2.  부친의 별세를 애도하오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3. 뜻밖의 비보에 슬픈 마음 금할 길이 없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4. 고인의 각별했던 정을 떠올리며 삼가 조의를 표합니다. 

 

5. 고인의 유덕이 후세로 이어져 빛나기를 바라며, 삼가 조의를 진심으로 전합니다.

 

 

 

6. 갑작스러운 부친의 별세를 진심으로 애도하고 부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7. 지금 어떠한 말로도 위로가 부족할 수 있겠지만 삼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8. 장례에 참석해 뵙고 슬픔을 같이 나누는 것이 맞지만 부득이하게 조문 못한 것 죄송합니다. 진심으로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9. 부친의 별세에 어떠한 말씀으로도 위로가 부족하고 상심이 크시겠지만, 애도의 뜻을 전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10.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문상을 가는 것이 도리이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문자로 먼저 위로를 전합니다.

 

 

​ ​

댓글